본문 바로가기

Australia

끝없이 이어진 아름다운 해안 도로, Great Ocean Road.


끝없이 이어진 아름다운 해안 도로, Great Ocean Road.

호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 봤을 만한 도로, Great Ocean Road.
멜번으로 오면서 꼭 봐야할 것 1순위로 체크 했던 곳이다.
언제나 그랬듯이 렌트를 해서 2박 3일 정도로 다녀 오고 싶었지만,
12월 31일 자정에 있을 새해 맞이 시드니 불꽃놀이를 보려면
 아무래도 시간이 부족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69$짜리 1day 투어를 선택했다.


↑ 캬오~ 날씨한번 좋구나~ ^_^


↑ 부시시한 얼굴. 아직 잠이 덜깬 우리들..
아침일찍 출발하는 이 투어는, 중간에 내려서 간단한 아침식사를 제공해 주었다.


↑ 두둥. 여기서 부터 Great Ocean Road다.








↑ 달려라 달려. 멜번에서 그레이트 오션 로드 까지는 꽤나 먼 거리다.
단 하루만의 투어라서 그런지 왠만큼 좋은 곳들도 그냥 지나쳐 갔다.
달리는 버스 안에서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ㅠ_ㅜ
렌트를 했었더라면 수시로 멈췄을 껀데 -_-^




↑ 잠시 멈춘 Lookout 에서는 바닷가가 내려다 보였다.
아침일찍 부터 서핑하러 나서는 서퍼들.


↑ 달리는 도중에 나무에 매달려 있는 야생 코알라들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것들이 발견 될 때마다 차를 급히 세우고는 간단한 설명을 해주었다.


↑ 우걱우걱.. 유칼리투스잎을 먹고 있는 코알라.


↑ 본격적으로 12사도를 보러가기 전에 로컬 레스토랑에서 점심 시간을 가졌다.
우리는 제일 만만한 Fish&Chips를 먹었다.
전날 미리 준비해 논 미고렝 볶음밥과 함께! ㅎㅎ
한참 볶음밥과 튀김들을 먹고 있는데
지나가시던 한국 아주머니께서 느끼하지 않냐며 김치를 덜어다 주셨다! ㅠ_ㅜ
하아아! 완전감동! ㅠ_ㅜ
어찌나 맛있던지.. 김치가 눈으로 들어가는지 코로 들어가는지도 모를 정도였다 ^_^


↑ 다시 출발~! 그런데.. 하헉!? 왠 비!? ㅠ_ㅜ

아아아.. 이런 짓궂은 날씨는 멜번에서만 나타나는게 아니었다.
아까는 그렇게 쨍쨍하던 하늘이.. 갑자기 어두워지더니 비가 오기 시작했다.


↑ 온 세상이 젖어가고 있었다 ;_;


↑ 결국은 도착한 Great Ocean Road에서 가장 유명한 12사도..

주차장에서 내려서 사도상들을 볼 수 있는 Lookout 까지의 거리가 꽤나 멀었다.
3개의 Lookout이 각각 떨어져 있는데 제한시간은 30분이라니 -_-;
이건 무슨 경기 하는 것도 아니고..-_-
다시는 이런 당일치기 투어에는 참가하지 않겠다 다짐하면서..

눈물을 머금고 뛰었다! ;_;


↑ 허어억! Lookout에 도착하는 순간, 나는 탄성을 내지르고 말았다.
태어나서 한번도 본 적이 없는 너무나 거대한 규모의 물체에..
질려 버렸다고 해야하나.
마치 '두둥!' 하고 등장하는 소리가 들리는 듯 했다 -O-








↑ 자연의 힘에 의해 만들어졌다고는... 믿기 힘든 형상들.
마치 거대한 존재에 의해 칼로 베듯이 만들어진 것 같았다.


↑ Lookout 위에서 내려다 보고 있는 개미들이... 바로 '인간' 이다.
저 절벽이 얼마나 거대한지 가늠해 볼 수 있다.




↑ 개선문 처럼 보이는 형상도 있었다.




↑ 커다란 동굴도 있다!!


↑ 아름다운 비치...




↑ 저 조그마한 구멍에서 물이 뿜어져 나오는 것처럼 보였다.




London Bridge를 배경으로...
원래는 이 런던 브릿지가 육지랑 연결이 되어 있었는데, 얼마전에 무너졌다고 했다.


↑ 마지막으로 도착한 작은 마을.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해 차를 멈추었다.


↑ 깊은 명상에 잠겨 있던 한국 소년...




↑ Lookout에 올라서서 비치를 내려다 볼 수 있었다.


↑ 다시 버스에 탑승하고... 이제는 집까지 다이렉트로 달린다.


↑ 몇 시간을 정신없이 잤더니.. 어느새 멜번에 도착했다.


워낙에 아침에 출발하는 투어라서 아침일찍 서두른데다,
자유 시간을 너무 적게 줘서 미치도록 뛰어다닌데다 ㅠ_ㅜ
장거리를 하루동안 다녀오다보니, 긴 이동시간 때문에..
몸과 마음이 무척이나 피곤했다.
하지만, Great Ocean Road 자체는.. 너무나 Great! 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70$에 12사도를 헬기를 타고 구경할 수 있는 옵션이 있었는데..
그걸 몰랐다는게 너무나 아쉬웠다.
헬기를 타고 구경했다는 아주머니의 카메라에 들어있는 사진들을 보니...
와우.. 완전 예술 ㅠ_ㅜ
하지만 만약 헬기를 탔더라면 Lookout에서 볼 시간이 없었을 테니..
어쩔 수가 없었다..-_- 하면서 스스로 위로를 할 수 밖에..

2박3일 정도로 자동차 렌트를 해서 갔었다면..
풍경들도 좀 여유롭게 보고..
헬기도 타 볼 수 있고..
정말 좋을 것 같았다.

혹시나 멜번에서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보러 가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당일치기 투어는 '비추' 다.

약간 돈과 노력을 더 들여서 자신만의 즐거운 투어를 만들어 보시길~